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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자일,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테스트 주도 개발개발 관련 2020. 10. 26. 19:52
애자일 -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을 수립하고 순서대로 이행하는 폭포수 모델과 달리
개발과 함께 즉시,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유동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애자일 방법론 중 하나로 XP,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이 있다.
XP,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 의사소통, 단순성, 피드백, 용기, 존중 키워드를 기억하자.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의 실천 방안으로 TDD, 테스트 주도 개발이 있다.
기본 원칙
1. 조금씩, 하지만 자주 발표한다.
2. 사이클을 반복해서 돌리면서 개발한다.
3. 스펙에 없는 것은 절대 집어넣지 않는다.
4. 테스트 코드를 먼저 만든다.
5. 야근은 하지 마라. 항상 정규 일과 시간에만 작업한다.
6. 기회가 생기는 족족 언제 어디서든 코드를 개선한다.
7.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기 전에는 어떤 것도 발표하지 않는다.
8. 조금씩 발표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 현실적인 작업 계획을 만든다.
9. 모든 일을 단순하게 처리한다.
10. 두 명씩 팀을 편성하고 모든 사람이 대부분의 코드를 알 수 있도록 돌아가면서 작업한다.TDD, 테스트 주도 개발 - 테스트 케이스를 먼저 작성한 후 이에 맞춰 개발을 시작하는 개발 방법론이다.
주로 사용되는 테스트론 단위 테스트가 대표적이다. 단위 테스트는 한 단위씩 테스트 함을 말하는데, 한 단위는 보통 클래스 하나 등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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